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과 업무 협약 체결


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박광수)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총장 김대진, 원장 한상진, 이하 한예종 영상원)은 12월 9일(월) 오후 5시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비프힐 4층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부산국제영화제 박광수 이사장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최용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5년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부산국제영화제 출범 3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개원 30주년 기념행사’(이하 ‘영상원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과 운영 방안은 추후 협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한상진 한예종 영상원 원장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영상원 행사’는 한예종 영상원이 지난 30년 동안 이루어낸 성과와 뛰어난 예술적 역량, 영상 교육 인프라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광수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내년에 열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영상원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립교육기관과 지역 거점의 아시아 최대 영화제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앞으로 부산국제영화제와 한예종 영상원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및 사업 추진을 통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