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025 농어촌청소년 대학탐방활동 실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은 오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2025 농어촌청소년 대학탐방활동’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어촌청소년 대학탐방활동은 농어촌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대학을 직접 방문하며 진로와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이다또한재단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서는 경북 봉화군과 충남 부여군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서울대학교 재학생들과의 소규모 멘토링 시간을 통해 대학 생활과 입시 과정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나눌 예정이다또한참가 청소년들은 학생 선호도가 높은 건국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를 방문해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에 참여하고대학 입시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농어촌전형에 적합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서울어린이대공원 탐방대학로 공연 관람 등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되어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채명숙 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대학탐방활동을 통해 농어촌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하고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글로벌 리더십 강화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