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1일부터 약 7주간 진행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애니플러스(ANIPLUS)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가 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 10월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 6월 ‘V 리버티 3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팬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내부는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 테마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엘 클리어’와 ‘엘 페일’ 등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에이드 4종, 디저트 4종, 테이크아웃 에너지 드링크 등 특별 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클리어&페일의 반반 듀엣 볶음밥’과 같이 격주로 새로운 특전을 제공하는 한정 메뉴를 공개하며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했다.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 판매하는 ‘퍼펙트 클리어’, ‘맥스 콤보’를 상징하는 메탈 뱃지를 비롯해 대표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이 그려진 티셔츠, 장패드, 머그컵 등 다양한 한정 굿즈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랜덤 아크릴 키홀더 등 다채로운 상품들이 판매되었으며,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 사태를 빚으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는 개발진이 직접 팬들을 만나는 팬 사인회가 열려 의미를 더했다. 이번 팝업스토어 개최 기간 동안 로키 스튜디오 개발진은 합정점과 서면점을 모두 방문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팬들은 게임에 대한 애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직접 준비한 과거 굿즈에 사인을 받는 등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매장 한편에는 ‘디제이맥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팬들이 자유롭게 흔적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이 마련되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높은 퀄리티의 굿즈와 풍성한 즐길 거리로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오프라인 굿즈의 수요 예측에 실패하며 일부 인기 품목이 조기 품절되는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서면점의 경우, 개점 3주 만에 대부분의 굿즈가 매진되어 합정점과 대조를 이루기도 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팝업 스토어의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