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K리겜알리미 X 펌프 잇 업] 펌프 잇 업 라이즈 인터뷰 : 펌프 잇 업 시리즈의 새로운 도전

전 세계 리듬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국가라면, 아마도 대한민국과 일본이 독보적인 위상을 보일 것이다. 일본 코나미의 비마니(BEMANI) 시리즈가 아케이드 시장의 강자로 군림했다면, 한국에서는 디제이맥스(DJMAX), 이지투 시리즈(EZ2AC), 그리고 펌프 잇 업(Pump It Up) 시리즈가 그 아성을 위협하며 한국 리듬게임의 위상을 높여왔다. 이들…

[PlayX4 2025] 백금 그 이상의 리듬게임 – HiGH-END GAMES ‘플라티나 랩’ 인터뷰

오랜 시간 리듬 게임을 사랑해온 개발진들이 모인 HiGH-END GAMES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제3지대 리듬게임의 차세대 기대작 ‘플라티나 랩(PLATiNA :: LAB)’이 리듬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플레이엑스포 2024 첫 공개와 함께 텀블벅 펀딩 1000% 달성을 통해 화제를 모으며 얼리…

SOOP, ‘어드벤처’ 시즌2 시작…참여는 더 쉽게, 경험은 더 넓게

SOOP은 유저 참여형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시즌2가 시작됐다고 20일(금) 밝혔다. 이번 시즌은 콘텐츠 참여 중심이었던 시즌1에서 나아가, 유저가 SOOP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참여 방식과 미션 구성이 더욱 확대됐다. 특히 이벤트 페이지 내…

데브시스터즈, 제주관광공사와 MOU 체결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와 쿠키런 IP를 활용해 지역중심 제주 여행 콘텐츠 확산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다양한 지역 지자체와 함께한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올해는 첫 행선지였던 제주에 집중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주여행 큐레이터로 활동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렌’ 포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실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9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렌’을 포함한 대규모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붉은 눈의 유랑자 ‘렌’은 전용 무기 ‘장검’을 사용하는 토끼 아니마 종족 전사로, 주력 스킬로 ‘매화검’을 사용하고 이무기 ‘사야’로부터 건네받은 ‘망혼검’ 스킬을…

네이버, 지도앱에 ‘발견’ 탭 신규 도입…취향 맞는 장소 손쉽게 찾는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네이버 지도앱에 ‘발견’ 탭을 새롭게 도입하고, 사용자 주변 및 전국 단위 인기 장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 네이버는 지도앱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하단부 좌측 첫 번째 위치에 ‘발견’탭을 추가했다. 해당 탭에는 ▲지금 많이 찾는 장소…

CGV, 버추얼 아이돌 ‘문보나’ 쇼케이스 개최…극장 최초 인터랙티브 팬 이벤트 선봬

CGV, 버추얼 아이돌 ‘문보나(MOONBONA)’의 데뷔 쇼케이스 포스터. CGV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버추얼 아이돌 쇼케이스를 극장에서 선보인다. CGV가 버추얼 아이돌 ‘문보나(MOONBONA)’의 데뷔 쇼케이스를 오는 27일 오후 7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버추얼 아이돌이 극장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KBO X 에버랜드 레시앤프랜즈 ‘최강레시 시즌2’ 굿즈 발매

KBO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 에버랜드와 손잡고 캐릭터 ‘레시앤프렌즈(Lessey&Friends)’ 콜라보 굿즈 ‘최강레시 시즌2’를 선보인다. 2024년 인형키링, 봉제인형, 메탈 배지 등 총 29종의 콜라보 굿즈를 출시해 야구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최강레시 시즌1’에 이어, 올해는 기존 상품뿐만 아니라 짐색, 방향제 등이 추가되어 총…

팬과 함께하는 KBO 올스타전 ‘크보챌린지’ 숏폼 이벤트 진행

KBO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을 앞두고 팬들과 함께하는 숏폼 영상 이벤트 ‘크보챌린지’를 진행한다. ‘크보챌린지’는 KBO 리그를 사랑하는 팬들이 직접 제작한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찐팬 모먼트’를 자랑하고, KBO 올스타전 티켓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이벤트이다.…

스튜디오드래곤,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사회공헌 활동 확대·ISO45001 취득 등 지속가능경영 고도화 행보

스튜디오드래곤이 국내 드라마 제작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국내 드라마 제작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 K-드라마 산업 내 지속가능경영 고도화에 앞장서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3년 드라마 제작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