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제92회 아카데미 수상작으로 선정된 ‘기생충·1917·포드 V 페라리·토이스토리 4’에 축하 인사 전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1일 — 할리우드 최고의 행사인 이날 수상자들은 시상대에 올라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의 역량을 입증했다.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돌비의 몰입감 넘치는 기술을 적용한 획기적인 작품으로 제92회 아카데미상을 받은 수상자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돌비는 ‘돌비 비전’ 이미징 기술을 채택해 놀라운 밝기와 명암비, 색상을 구현하고 ‘돌비 애트모스’의 생동감 있는 풍부한 음향으로 작품 캐릭터와 스토리의 수준을 높인 영화 제작자와 아티스트, 창작자들과 협력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올해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11개의 작품에 돌비의 기술이 적용됐다.
·1978년 스타워즈의 개봉 이래 돌비 음향 기술을 적용한 영화는 음향믹싱, 음향 편집, 효과음향 편집 부문에서 68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돌비 극장에서 8년째 개최된 아카데미 시상식으로 기록됐다.

오늘 돌비는 돌비 기술을 적용해 창의적인 작품을 구현하며 영화 제작 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후보작들과 수상작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아래의 후보작들 중 작품명(*)로 표시된 작품명이 해당 카테고리 수상작이며, 작품명(**)로 표시된 작품은 돌비 비전 스트리밍 서비스로만 즐길 수 있다.

◇작품상

△ 1917
△ 포드 V 페라리
△ 아이리시맨
△ 조조 래빗
△ 조커
△ 작은 아씨들
△ 결혼 이야기(**)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 기생충(*)

◇음향믹싱상

△ 1917(*)
△ 에드 아스트라
△ 포드 V 페라리
△ 조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음향편집상

△ 1917
△ 포드 V 페라리(*)
△ 조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촬영상

△ 1917(*)
△ 아이리시맨
△ 조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장편애니메이션작품상

△ 드래곤 길들이기
△ 클라우스(**)
△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 토이스토리 4(*)

돌비 기술을 적용한 2020년 아카데미 후보작과 수상작들에 대한 화보는 돌비 뉴스룸의 2020 아카데미상 프레스 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