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2일 — 소비자의 LIFE STYLE과 NEEDS 그리고 식품소비 TREND를 반영한 식품산업 전시회인 ‘2019 Fine Food Festival’이 2019년 7월 19일(금)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2019 Fine Food Festival은 급변하는 식품산업 Trend를 반영, 식품 원자재인 우수 농축산물을 비롯한 간편식, 건강식품, 음료 및 주류, 고급식품, 키친&다이닝 등 식품산업을 총망라한 식품종합 전시회로서 다양한 수요-공급자가 만나는 실효성 있는 Local Food Market platform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맛있는 대한민국 : 취향을 디자인하다>를 Main Concept으로 선정하고, 소비자가 우수한 국내 Local Food의 ‘맛 취향’을 찾을 수 있는 특별 전시가 마련된다. 올해 특별전의 품목으로는 ‘쌀’과 ‘막걸리’가 선정됐으며, 전국 팔도의 대표 쌀과 막걸리가 총출동해 전시회 참가자들이 직접 맛보고 자신의 취향을 선택할 예정이다. 특별전에는 국내 식품산업을 이끄는 식품기업들이 소속된 한국식품산업협회와 전국의 외식산업 경영주들이 속해 있는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원들도 대거 참여한다. 전문가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대표 쌀과 막걸리가 행사 마지막 날 발표된다.
또한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국내 최대 양파 산지인 전라남도 지역의 양파와 양파로 만든 각종 가공품을 홍보, 판매하고 현장 및 SNS 이벤트를 통해 품질 좋은 국산 양파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대형 유통 바이어를 대거 선별 초청, 1:1 맞춤 상담회 개최를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은 물론 주최사인 CJ Hello의 홍보 채널을 활용, 참가사들의 다양하고 광역적인 전방위 홍보를 지원한다.
2019 Fine Food Festival은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하고 즐거운 식품문화 축제의 장을, 참가사에게는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 구매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한 새로운 판로개척으로 실질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올 하반기 최적의 마케팅 무대로 기대된다.
2019 Fine Food Festival을 주최하는 CJ Hello는 이번 전시회가 국내 우수 농식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Food Platform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K-Food와 문화가 접목된 이번 콘셉트를 기반으로 전시회를 발전·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9 Fine Food Festival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무료 초대권이 주어지는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2019 Fine Food Festival 개요
· 기간: 2019. 07. 19(금) ~ 21(일) / 3일간
· 장소: aT센터 제1, 2전시장
· 규모: 150개사, 200부스(8047m²)
· 운영조직
-주최 CJ헬로
-후원 해양수산부, aT센터,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외식산업협회 등 (예정)
· 전시품목
-Trend food: 간편식품, 슈퍼푸드 및 건강식품
-Gourmet Food: 고급 식자재(호텔 및 고급레스토랑 납품식)
-Food & Life: 키친&다이닝, IT 관련, 식품서비스업 등
-Wine: 고급와인, 국산와인, 와인셀러 등 관련기기
-Food Tech: 식품기기, 포장기기, 위생기기 등
-유기농 로컬푸드: 지역별 식품원자재, 지역특화 가공식품
· 참관대상: 주요 식품유통사 MD 및 관계자, 일반 소비자 관람객 등
· 부대행사
-쌀·막걸리 특별 전시
-나만의 빙수 만들기
-유통사 입점 및 구매 상담회
-FINE FOOD AWARDS 2018
-스타 셰프 쿠킹쇼 / 푸드 카빙쇼 / 원데이클래스
-중소기업 마케팅 및 홍보, 유통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