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방문한 이상헌 의원, 한·파 이스포츠 교류협력 위해 1천만원 상당 이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식 가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국회의원은 24일 파키스탄을 방문하여 양국간 이스포츠 교류 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해 이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파키스탄은 우리나라 이스포츠 팬들에게 격투게임 ‘철권’의 글로벌 강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EVO 2022’ 결승에서도 우리나라 대표 철권 선수인 ‘무릎’ 배재민 선수와 파키스탄 ‘KHAN’ 임란 칸 선수가 맞붙은 바 있다. 결승전은 현지와의 시차로 이른 시간에 열렸지만, 우리나라에서 수십 만 명이 동시시청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이상헌 의원은 한국-파키스탄 이스포츠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을 위하여 파키스탄 아마추어·유소년 선수들에게 1천만 원 상당의 격투게임용 게임레버 50세트를 증정하는 약정식을 파키스탄 현지에서 체결하였다. 전달 방식과 배송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은 귀국후 논의하기로 했다.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세레나호텔에서 열린 이날 약정식에는 파키스탄 철권 프로게이머인 빌랄 선수와 주 파키스탄 서상표 대사가 참석했다. 빌랄 선수는 우리나라 철권 선수들이 파키스탄 방문시 많은 도움을 줘온 대표적인 ‘한국통’이다.

빌랄 선수는 약정식에서 “오늘 약정식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두 나라의 이스포츠 교류가 늘어나고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헌 의원은 “격투게임이야말로 이스포츠의 원형이다. 아울러 이스포츠가 특정 한 게임에 치우치지 않고 종목 다변화가 되어야 이스포츠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자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비자발급 문제도 함께 논의되었다. 파키스탄 이스포츠 선수들이 우리나라 비자를 발급 받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이상헌 의원과 서상표 대사는 팀단위의 전지훈련이나 대회 참가 목적 한정의 단기 비자 발급 등,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상헌 의원은 격투게임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장배 철권 대회’ 를 개최한다는 소식도 알렸다. 파키스탄 출국 전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면담을 요청하여 취지를 설명하며 대회 개최를 요청했고, 김진표 의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기왕이면 대회를 큰 규모로 개최할 것은 물론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대회는 11월경 개최 예정이며, 참가 신청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