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공담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성장 스토리 공모전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공 사례를 모집하는 온라인 공모전이다. 이번에는 광고 뿐만 아니라 커머스, 로컬 등 지원 분야를 확장하고 수상팀도 30개 팀으로 확대했다.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26팀 총 30팀을 선정하고, 총 상금 2.5억원 상당의 광고 캐시를 지급한다. 대상은 광고 캐시 5천만원과 선물하기 상품권 1백만원, 최우수상은 광고 캐시 2천만원과 선물하기 상품권 50만원, 우수상은 광고 캐시 500백만원과 선물하기 상품권 2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 해 신설된 커머스 부문 수상팀에게는 카카오 쇼핑하기 오늘의 딜 노출,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지원, 톡스토어 심층 컨설팅 등 특전도 제공된다.
그 외에도 트로피 및 연말 선물 제공과 함께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의 연사로 참여할 수 있다. 이 후 수상 팀의 성공 사례를 사례집 책자로 발간하는 등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또, 수상자 뿐 아니라 어워즈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사업자라면 오는 11월 10일까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어워즈에 참여할 수 있다. 11월 22일 수상팀을 발표하고, 12월 12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워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어워즈 홈페이지(https://seminarevent.kaka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전현수 성과리더는 “카카오와 카카오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기업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다양한 기업들이 카카오의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얻은 성과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에는 당초 예상한 22개팀에서 3개팀을 추가로 선정해 최종 25개팀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대상에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 기간에 45,000명의 채널 친구를 확보하고, 알림톡 등 메시지 상품과 카카오광고 집행을 통해 빠르게 업계 1위에 오른 ‘민티드’를 운영하는 (주)언파운디즘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