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첫 번째 PLI 컨텐츠 ‘TRIBUTE : VOL.1’ 출시

사진=디제이맥스 공식 인스타그램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첫 번째 PLI(플리) 콘텐츠인 ‘TRIBUTE : VOL.1’이 오는 13일 발매 예정이다.

로키 스튜디오는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첫 번째 PLI 컨텐츠인 ‘TRIBUTE : VOL.1’의 메인 비주얼을 공개했으며, 이후 7일 TRIBUTE : VOL.1의 크로스페이드를 공개하면서 수록곡 정보가 공개되었다.

이미지

TRIBUTE : VOL.1은 디제이맥스 레이와 탭소닉 볼드에서 각각 3곡, 탭소닉 탑에서 4곡 등 총 10곡이 수록되어, 과거의 걸작들에 대한 찬사(tribute)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조명하는 악곡팩으로 탄생하였다. 이번 라인업에는 기존 디제이맥스 시리즈에서 보기 드문 Sera Amagi, Noah 등 동인 음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악곡들이 포함되어 있을 뿐 아니라, 작년 5월 DJMAX MIRACLE에서 TAK이 직접 “업데이트 좀 해줘!”라고 외칠 정도로 열망되었던 디제이맥스 레이의 인기곡 <SINister Evolution>이 정식으로 수록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이번 PLI는 기존 디제이맥스 유저들에게 인지도가 높았던 시니스터 및 기타 다른 레이, 볼드 출신의 곡들에 더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크지 않았던 TAPSONIC TOP 출신의 곡들도 함께 수록된 점이 특징이다. 사운드 볼텍스에 End to end 등을 투고하며 이름을 알린 작곡가 Noah의 “Eternal Damnation”과 KALPA, Cytus II 등 해외 리듬게임에 곡을 선보인 보컬리스트 아마기 세라의 “HALO”는 팬들에게 인상 깊게 다가간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음악적 색채를 한데 모은 TRIBUTE : VOL.1은, 여러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감성과 과거의 명곡들이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PLI는 이전 V 리버티 2 공식 방송에서 ‘비주얼적 부분에 대해 타협했다’고 밝힌 만큼, 모든 곡에 공통 자켓 및 범용 BGA로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비주얼적 부분에서 절약한 만큼 모든 수록곡에 키음이 들어갈 예정이며 가격 역시 99 로키포인트(한화 9,900원)로 책정되어 가성비 있는 악곡 팩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PLI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인게임 상점인 ‘디제이맥스 SHOP’에서 전용 카테고리로 판매될 예정이며, 구매 시 신규 카테고리인 ‘PLI:2025’에 수록될 예정이다. PLI:2025라는 이름답게 하반기 역시 PLI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전 제작진이 언급한 신곡 시리즈인 리버티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클리어패스의 공백기를 채워줄 컨텐츠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