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온게키에 이어 Arcaea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의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온게키에 이어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인 lowiro의 <ARCAEA(이하 아르케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가 자사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글로벌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lowiro의 <ARCAEA(이하 아르케아)> 간 대규모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공개된 ‘온게키’ 콜라보에 이은 리듬게임 콜라보레이션으로, 리듬게임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7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쇼케이스에서 디제이맥스 제작진은 아르케아와의 크로스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깜짝 공개하며 세부 계획을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오리지널 신곡팩 ‘V LIBERTY 3’ 업데이트 이후의 차기 콜라보레이션 DLC로 선보일 예정이며, 총 15곡으로 구성된 대형 악곡 팩으로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발맞춰 아르케아 공식 역시 공식 SNS를 통해 디제이맥스와의 콜라보 팩 출시를 확인하며, 2개 챕터로 나뉜 15곡 규모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르케아(ARCAEA)는 영국 개발사 lowiro가 제작한 감성 기반 모바일 리듬게임으로, 2017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리듬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3D 레이어 기반의 상하 노트 시스템, 서정적인 일러스트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350곡 이상 수록된 고품질 악곡들로 주목받았으며, 고유의 세계관과 파트너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에게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하며, 수록곡의 풀 역시 다양한 아티스트 섭외 및 소규모 콜라보 프로젝트인 ‘크로싱 펄스(Crossing Pulse)’와 더불어 장르의 풀이 매우 넓기로 유명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에 이어 팬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고 있다. 앞서 진행된 ‘K리겜 연말정산 2024 – 디맥 콜라보’ 설문조사에서 아르케아는 디제이맥스와의 콜라보를 원하는 IP 2위로 선정될 만큼 높은 수요를 보여줬으 또한 아르케아의 총괄 디렉터이자 lowiro의 대표인 Guy가 디제이맥스에 대한 지속적인 러브콜을 보낸 바 있어, 이번 협업은 양측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전통적인 키음 기반 리듬게임의 정수를 구현해왔다면, 아르케아는 세련된 UI와 추상적이면서도 감성적인 플레이 경험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발산해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두 게임의 고유한 음악성과 디자인 감각이 융합된 고품질 악곡과 스테이지 연출로 구현될 예정이며, 진정한 의미의 ‘크로스오버’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팬들은 이번 협업이 두 게임의 강점을 극대화하며 리듬게임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디제이맥스 역시 블루아카-아르케아-온게키로 이어지는 일련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받은 4연속 복합적 콜라보에 대한 비판을 벗어나 다시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팬들의 신뢰를 회복하며 화려한 상승세를 이어나갈지 주목받고 있다.

아르케아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5~6월 아르케아에서 콜라보 챕터로 선공개될 예정이며, 디제이맥스는 다가올 6월 V LIBERTY 3 쇼케이스에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