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문화원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 개최

서초문화원(원장 박기현)은 오는 4월 3()부터 27()까지 양재천(영동1~영동2교 구간)에서 <양재천 벚꽃 등()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한 <양재천 벚꽃 등()축제>는 약 30만여 명의 국내외 상춘객이 찾아오는 서울 3대 벚꽃 축제 중 하나이다.

▶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불꽃쇼점등식 등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한 개막식

<양재천 벚꽃 등()축제개막식은 4월 3(오후 5시 30분부터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진행된다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학생들의 길놀이판굿사자춤 등 특별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선언이 이어진 후국내외 최정상 성악가들이 참여하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야외오페라페스티벌이 시작된다해가 진 후에는 점등식으로 낮보다 더 아름다운 양재천 밤의 경관이 연출되고개막식의 하이라이트 불꽃쇼로 밤하늘을 환하게 밝히며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 오페라 페스티벌동춘서커스버블 판타지아 등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

3()부터 6()에는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페라 페스티벌동춘서커스버블 판타지아 등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가 진행된다.

3(개막식오페라페스티벌불꽃쇼를 시작으로 4()에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고해가 저문 양재천에서 야외시네마를 통해 벚꽃과 함께 봄 저녁 낭만이 제공된다. 5()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판 태양의 서커스” <동춘서커스초청 공연이 진행되고동춘서커스 공연에 이어 오페라 <나비부인공연으로 서초구 고품격 문화의 향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6()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버블판타지아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되었다.

▶ 축제를 가득 채우는 아트 플리마켓푸드트럭체험부스와 함께 하는 즐거운 봄나들이 코스

축제의 또 다른 묘미 아트플리마켓에서는 미술·공예·의류 등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과 다양한 산지의 유기농 농산물디저트가 판매될 예정이다벚꽃 테마로 구성된 체험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며푸드 트럭에서는 감바스타코야끼츄러스 등 즉석에서 조리되는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도심 속 문화 예술 산책양재천에서 만나는 특별한 야외조각전·미디어아트전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양재천 벚꽃 등()축제>의 핵심 콘텐츠 야외조각전’, ‘미디어 아트전은 3()부터 27()까지 양재천 수변무대 주변에 펼쳐진다국내외 유명 대형 작품 20여 점이 전시되는 야외조각전과 미디어 아트전은 양재천을 도심 속 새로운 문화예술 명소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전시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서초문화원 박기현 원장은 “<7회 양재천 벚꽃 등()축제>는 서초구민분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야외오페라페스티벌로 준비했다, “양재천 벚꽃 아래 등불로 수놓은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감동의 오페라 선율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