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지역 공연예술 인프라 안전 등 2026년 이천시 체육·문화 국비 예산 3건이 확보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2026년 국비 예산의 구체적 내역은 ▲장호원읍 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3억 원 ▲설성면 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5.1억 원 ▲이천아트홀 대공연장 방화막 설치 지원 2.5억 원이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장호원읍과 설성면의 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사업은, 노후 인조잔디 교체로 시민들의 체육활동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장호원읍 체육공원과 설성면 체육공원은 모두 준공된 지 15년 이상 지난 체육시설로, 시설 노후화에 따른 축구장 지면 불규칙으로 인해 체육활동의 질 저하와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그리고 이천아트홀 대공연장 방화막 설치사업은 공연장 무대에 방화막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공연법 및 시행령 등의 개정으로 좌석 수가 1,000석 이상인 공연장의 방화막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도 방화막을 설치하게 되었고, 이번에 국비 예산이 확보된 것이다.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의 경우 좌석 수가 1,200석이다.
송석준 의원은 “이천시민들의 문화체육 생활을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국비 예산이 확보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체육 시설개선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