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 주인공은?

– <이카루스m>, <더 도어>, <라스트 애로우즈>, <동시팝캔디> 등 수상 영예
– 새로운 형태의 게임과 독특한 스토리·소재로 유저들 호기심 자극…해외서도 주목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2018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총 4개 작품을 선정했다.
  •   전문가 심사 80%와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통한 유저투표 수 20%를 반영한 결과, 올해 4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위메이드이카루스 <이카루스m>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유캔스타 <더 도어> ▲인디게임 부문 레드슈가 <라스트 애로우즈> ▲착한게임 부문 ㈜스토리메이커 <동시팝캔디> 등 총 4개 작품이 선정됐다.

◆ 일반게임 선정작, 새로운 시도와 개성있는 스토리로 게임유저 사로잡아

‘2018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위메이드이카루스 ‘이카루스m’
  •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된 ㈜위메이드이카루스 <이카루스m>은 초대형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원작인 온라인게임 <이카루스>의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개발사 관계자는 “모바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비행과 지상 전투가 결합된 ‘펠로우 레이싱’, ‘세력전’ 등을 새롭게 선보여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카루스m>은 모바일게임 최초로 창공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공중전투’를 추가하며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2018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유캔스타 ‘더 도어’
  •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된 ㈜유캔스타 <더 도어>는 시나리오 진행형 정통 어드벤처 게임과 차별화를 둔 호러 탈출 어드벤처 게임으로 호평을 받았다. 미친 과학자의 비도덕적인 실험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더 도어>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탈출 트릭과 숨겨진 반전 시나리오를 담고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4 VR 모드 호환 시스템을 통해 VR 기기가 없이도 플레이 가능하며, 게임 내 모든 캐릭터 소리와 텍스트를 음성 지원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전술적 활쏘기, 동시(童詩) 소재 놀이교육 게임 등 다양성 선보여

‘2018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레드슈가 ‘라스트 애로우즈’
  •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레드슈가 <라스트 애로우즈>는 5발의 화살을 이용해 좀비로 뒤덮인 숲을 지나는 활 저격 액션 슈팅게임이다. 개발사는 “기존에 출시된 게임들이 1인칭 조준으로 타깃을 맞추는 재미에 집중하거나 화려한 액션을 강조한 반면, <라스트 애로우즈>는 전체 파악이 용이한 쿼터뷰 시점에서 전술적 사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라스트 애로우즈>는 2017년 글로벌 인디게임 경진대회와 2018년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10으로 선정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018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스토리메이커 ‘동시팝 캔디’
  •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스토리메이커 <동시팝캔디>는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등단한 동시인의 시 모음을 소재로, 동시 50편에 해당하는 그림카드를 연결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놀이교육 보드게임이다. 유아 및 초등학생의 실생활을 소재로 한 동시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하며, 아날로그적인 보드게임, 동시집과 동시 앱북을 연계해 제작기술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개발사는 “동시집과 보드게임 영문화 작업을 거쳐 한국 동시문학을 해외에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한콘진은 오는 12월 13일, 올해 3차 및 4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을 시상하고 개발자들의 뒷이야기를 들어보는 ‘2018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토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엔터위크 손위혁 기자(보도자료)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