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기 VR 게임 ‘시리어스 샘 VR’ STOVE VR 국내 독점 공급

■ 인기 VR FPS 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 호프’의 국내 서비스 독점 계약 체결

■ STOVE VR, 저작권 계약 및 이용심의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 제공

스마일게이트_스토브_시리어스샘_VR_이미지.jpg

강성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게임 전문 배급사 디볼버 디지털과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VR FPS(일인칭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 호프(Serious Sam VR: The Last Hope, 이하 시리어스 샘 VR)’의 국내 서비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목) 밝혔다.

시리어스 샘은 크로아티아의 개발사 ‘크로팀’이 2001년 개발한 FPS 게임 IP(지식재산권)로, 호쾌한 액션과 특유의 유머 코드가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다.

특히 시리어스 샘 VR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VR FPS 게임 중 최고의 타이틀로 손꼽히고 있다. 스토브가 지난 7월 국내 VR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VR e스포츠 대회에서는, 시리어스 샘 VR이 이용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토브는 이번 계약으로 자사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을 통해 시리어스 샘 VR의 국내 VR 매장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스토브는 국내 VR 유저들을 위해 시리어스 샘 VR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VR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스토브는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스토브는 지난 8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어 STOVE VR을 서비스해 오고 있다.

또한 스토브는 지난 9월 KT와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STOVE VR 서비스 내용 및 이용 문의 등 사항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www.stovevr.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