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의 숨은 아이돌 독서왕이 출연해, 인생의 조언이 담긴 책에 관해 이야기하는 SBS <톡톡 정보 브런치>의 ‘브런치 북토크’. 그 다섯 번째 주인공은 SF9의 찬희다.
SF9의 메인 댄서인 찬희는 현재 가수이자 배우, MC 등 분야를 막론하고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만능돌’로, 특히, 2018년 하반기 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 출연했다.
‘만능돌’ 찬희가 추천한 책은 이철환 소설가의 에세이 <위로>.
고등학교 필독서이자 뮤지컬로도 제작된 <연탄길>의 작가 이철환 작가가 쓴 <위로>는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에 핀 꽃을 먹는 파란 나비 ‘피터’의 여정을 담고 있는 어른들을 위한 가슴 따뜻한 동화이다. 책에는 이철환 작가가 직접 그린 200여 점의 삽화가 수록되어 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찬희는 가장 인상 깊었던 삽화로 각각 다른 길이로 뿌리를 내린 두 그루의 나무를 뒤집어 볼 경우 뿌리 깊은 나무가 키 큰 나무가 된다고 설명하며, “뿌리를 깊게 내려야 올라가도 더 견고하게 버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소통하는 방식과 자신을 사랑하는 방식을 배웠다“며, ”자신을 사랑하며 살고 싶은“ 힘들고 지친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밝혔다.
5월 15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 방송한
SF9 찬희의 ‘브런치 북토크’는 유튜브 채널 ‘갓!용철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