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함안 수박 축제’ 개최

함안군,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함안 수박 축제' 개최 - 1

경남 함안군은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함안 수박 축제’가 내달 12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국내 수박 축제 중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개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오프라인 축제의 한계를 넘어 더 많은 사람에게 최고품질의 함안 수박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함안 수박 축제’는 함안 수박 구매인증 이벤트, 함안 수박 요리 레시피 이벤트, 함안 수박 영상챌린지 이벤트, 함안 수박 퀴즈, 함안 수박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총 26일간 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 후 내달 19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수박 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활력을 주고 침체한 농산물 판매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 수박은 전국 재배면적 2위이며 특히 겨울 수박은 70% 이상 함안에서 생산해 전국 1위를 차지할 정도이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 해외재배에 성공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수박이라 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