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도형 바로 알기’ 초등 1~2학년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2일 —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초·중·고 참고서 브랜드 미래엔 에듀가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며 공간감각 능력을 키워 주는 초등 참고서 ‘도형 바로 알기’ 1~2학년을 출간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도형 바로 알기’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퍼즐 문제,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게임 문제 등을 수록하여 도형에 대한 흥미는 물론 초등학생의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초등 참고서이다.

‘도형 바로 알기’ 3~6학년은 앞서 2018년 12월에 출간되어 쉽고 재미있게 도형을 공부할 수 있는 참고서로 초등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도형 바로 알기’ 1~2학년이 출간됨으로써 완간 되었다.

‘도형 바로 알기’는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총 4단계로 구성되었다. △1단계 ‘도형과 친해지기’는 다양한 도형 퍼즐을 풀면서 도형의 기초 감각을 키우고 도형과 친해질 수 있다. △2단계 ‘도형 개념 알아보기’는 그리기, 오려 붙이기, 만들기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도형의 개념을 바르게 형성시켜 준다. △3단계인 ‘도형 응용력 키우기’는 사고력과 창의력을 요하는 다양한 도형 문제를 풀면서 수학적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다. △4단계 ‘단원 마무리’는 앞서 공부한 내용을 교과서 문제로 점검하고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게 구성했다.

미래엔 교육사업본부 정장아 본부장은 “도형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 영역 중에 하나로 초등 고학년 수학에서는 도형 영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직관력을 키워 주는 도형 공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초등학생들이 ‘도형 바로 알기’를 통해 도형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