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3일 —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의 컬래버레이션 어패럴을 선보였다.
대원미디어는 뉴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NII와 함께 이색 컬래버레이션 어패럴 라인업을 출시했다. 이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성사됐으며 8월 22일 오프라인 첫 공개 이후 8월 31일 온라인 판매도 개시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F/W 시즌을 맞아 후드티와 맨투맨을 주력 라인업으로 12가지 스타일로 구성된 총 38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픽셀 그래픽, 레터링, 자수, 일러스트 등을 통해 표현된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개성 넘치는 인기 캐릭터들을 다양한 스타일의 세미 오버핏 라인업과 키즈 라인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네모바지 스폰지밥’ 컬래버레이션 어패럴은 NII의 전국 170여개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다.
니켈로디언의 대표작 ‘네모바지 스폰지밥’은 바닷속 비키니 시티에 거주하는 스폰지밥과 친구들의 일상속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서 북미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V 애니메이션이다. 대원미디어는 유·아동층에서부터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니켈로디언 인기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센싱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네모바지 스폰지밥’은 니켈로디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스폰지밥 20주년 스페셜 타이틀인 <스폰지밥 최고의 생일>이 7월 19일 방영된 이후 새로운 에피소드가 지속 전개되고 있다. 특히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만큼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이 활발하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8년 대원미디어는 에스비에스바이아컴과의 계약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을 비롯해 ‘돌연변이특공대 닌자거북이’, ‘퍼피구조대’ 등 니켈로디언의 글로벌 인기 IP를 활용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