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13일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EXCELON™ F-RAM, XENSIV™ 커넥티드 센서 키트(CSK), 스마트홈을 위한 스마트 경보 시스템(SAS) 세 가지 제품으로 CES® 2023 혁신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역대로 가장 많은 2100개 제품이 출품됐다. CES 2023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CES 혁신상 프로그램은 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에서 주관하며, 28개 소비자 테크놀로지 제품 카테고리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인정해서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에는 ‘최고 혁신상’이 주어진다. 미디어 종사자, 디자이너, 엔지니어를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이 △혁신성 △엔지니어링 △기능 △심미성 △디자인을 기준으로 출품 제품들을 심사한다.
CES 2023 혁신상을 받은 인피니언의 3개 제품은 아래와 같다.
· 인피니언의 EXCELON F-RAM –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F-RAM으로 최대 54MB/s의 속도를 제공하고, 밀도·성능·신뢰성을 특징으로 한다. EXCELON은 휴대용 의료기, 웨어러블, IoT 센서, 산업용,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데이터 로깅 메모리이다.
· 인피니언의 SAS – XENSIV 마이크로폰과 XENSIV 기압 센서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음향 이벤트 감지 기술, PSoC™ MCU 제품군에서 실행되는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결합한 다층적 보안 시스템으로, 주거침입에 대한 진정한 보호와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음향 이벤트와 압력 이벤트를 하나의 센서 퓨전 아키텍처로 관리하는 머신 러닝 TinyAI 알고리즘으로 실행된다. 오디오와 압력 정보를 결합함으로써 연기 감지, 주택 침입 감지, 일산화탄소 감지 등 필요한 때만 동작한다.
· 인피니언의 XENSIV CSK – IoT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센서 플랫폼으로 설계 엔지니어들이 레이더와 환경 센서 등 인피니언 센서와 전체 시스템을 이루는 반도체를 사용해서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CSK를 사용해서 IoT 개발자들이 제품을 빠르게 설계하고 개발하고 제조에 착수할 수 있다. 이 키트는 XENSIV BGT60TR13C(60GHz 레이더), PAS CO2 센서와 DPS368 기압 센서, PSoC 62 저전력 듀얼 코어 MCU, 저전력 와이파이(듀얼 밴드 – 2.4GHz 및 5GHz) 및 블루투스 5.0 콤보, OPTIGA™ Trust M 보안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부품을 포함하며, 인피니언의 ModusToolbox™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CES 2023 혁신상 수상 제품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