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진기업, CES2023 콩을 찾아 지구를 구하는 메타버스 맵 공개

2022년 12월 28일 — 콩 발효 전문 푸드 테크 스타트업 (주)광진기업 (대표자 선우은영)의 DNS다능식이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CES 2023에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CES 2023에서 (주)광진기업은 경기도에서 선정한 푸드테크 분야의 식품 업체로 미래 식량인 ‘콩’을 발효해 한 차원 더 발전한 미래형 발효 곡물우유 DNS다능식(파우더 타입)을 선보인다.

 

이에 맞춰 CES 2023에서 선보일 메타버스 맵을 함께 공개했다. 기후 위기로 황량해진 지구를 구하기 위해 콩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은 짧은 스토리로 누구나 쉽게 DNS다능식을 만드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콘솔 게임 스타일의 픽셀 맵을 활용해 고객 및 잠재적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또한 CEO인 대표자 선우은영의 DNS다능식 소개 영상도 함께 릴리즈 되었다. 기후위기와 식량안보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은 ‘전통’에서 시작한다는 취지를 담은 영상이다. 메타버스 맵은 https://zep.us/play/2N9N3K 소개 영상은 바이오청국장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8PCnyg9Aj-0 에서 확인 가능하다.

 

DNS다능식은 ‘For Earth For Us’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콩 발효 전문 푸드 테크 스타트업 (주) 광진기업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청정지역 연천에서 자란 국산 콩만을 사용해 만들고 있다. 이들은 아버지가 가족을 위해 만들던 수제 청국장을 식품공학, 수공학, 제어공학, 컴퓨터공학 등을 전공한 공학자들이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설계하고 언제나 일정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발효 공정을 표준화시켰다. 주요 제품으로는 파우더형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곡물 우유 ‘DNS다능식’, 바쁜 아침 상차림 필요없이 그대로 먹는 낫또 형태의 청국장 ‘아침 9시 바로 먹는 바이오청국장’, 청국장 콩을 시트로 삼고 신선한 수제 치즈를 토핑으로 올린 ‘떠먹는 수제 치즈 바이오청국장’, 풍성한 견과류를 토핑으로 얹은 ‘견과 듬뿍 바이오 영양의 낫또’, 발효 콩으로 만든 간편 후무스, 콩으로 만든 순수 비건 치즈 등이 있다.

DNS다능식

 

냄새 없는 청국장 브랜드 ‘바이오청국장’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DNS다능식은 전통적인 방식의 청국장에서 그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되었다. 동물성 우유 대신 아몬드, 콩, 귀리 등의 원료로 만든 식물성 대체 우유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또 하나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서이다. 액체형의 대체 우유를 가져다닐 때 생기는 소비자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물류가 이동하며 생기는 탄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식으로 ‘파우더’ 형을 개발한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물만 있으면 손쉽게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DNS다능식이 차세대 대체 우유인 이유는 또 있다. 동물성 우유를 비롯한 기존의 대체 우유는 가공 공정상 발효가 어려워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이 없다. 또한 식물성 대체 우유에는 단백질이 부족하기도 하다. (주)광진기업은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발효’를 택했다. 콩을 발효 할 때 생성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익히 알려져 있는 것처럼 장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DNS다능식은 특별한 기술력을 통해 냄새를 없앤 청국장 콩을 포함한 13가지 천연 원물을 배합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맞춘 제품으로 한끼 분량의 한 팩(70g)으로 식물성 단백질 16.1g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아몬드 우유(190ml) 13팩에 포함된 분량이다. 또한 DNS다능식 한 팩에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672억 마리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콤부차(330ml) 204병, 요거트(150g) 33컵을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분량이다. DNS다능식은 2022년 비건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1박스에 5팩(1팩 70g)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