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8주간 방송 연장
– ‘건강 위생교육 및 안전교육 강화’, ‘어린이들의 의견 적극 반영’ 등 새롭게 달라진 시즌2
EBS(사장 김명중)는 영유아의 보육과 교육공백을 보완하기 위해 긴급 편성한 특별 생방송 프로그램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의 시즌 2를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8주간 방송한다.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등원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부모의 교육과 보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13일(월)부터 5월 28일(목)까지 7주간 방송됐다.
새롭게 개정된 누리과정에 따라 유아들이 배워야 할 국가 수준의 교육에 맞춰 EBS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드라마, 동요, 애니메이션을 방송했다. 또,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영상통화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고품질 유아교육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다양하게 선보였다.
첫방송부터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 얻어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은 첫 방송과 함께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너무 유익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계속 시청하겠습니다”(ha*******), “집에서 배울 수 있는 우리집 유치원~ 너무너무 좋은 내용으로 애들이 집에서 수업할 수 있어 고마워요^^”(you*******) 등 제작진을 향한 격려의 글과 다시보기, 재방송에 대한 문의글이 쇄도했다.
특히,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힘쌤 체조’, ‘뿌미와 함께 하는 퀴즈’ 등 프로그램 내 각 코너에 대한 관심과 칭찬이 쏟아졌으며, 매회 다른 EBS 캐릭터 게스트의 등장에 열광했다. 또, 어린이들의 창의성, 탐구성, 참여성을 높여주는 코너인 ‘방과 후 놀이’는 5,800여 건의 참여수를 기록했으며, 어린이들 간의 소통을 위해 기획한 ‘힘쌤에게 전화해’ 영상통화 코너는 429건의 참여수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교육 현장의 최전선에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들의 격려도 이어졌다. “7주간 진행될 우리집 유치원 교육과정과 현장 유치원에서 진행될 가정 활동을 연계해서 해보고 싶다”(shn*****),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 만들어줘서 고맙다”(한******)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내기도 했다.
시청자 성원에 힘입어 8주 방송 연장
7주간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동안 뜨거운 시청자들의 반응과 함께 방송을 연장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했다. 이러한 시청자들의 반응과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함께 가정학습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 시즌2를 8주간 방송하기로 했다.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새롭게 방송되는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 시즌2는 건강·위생교육 및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하여 더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 시즌2는 손 씻기, 청결, 위생 및 안전교육 등 어린이들이 등원해서도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습관이 형성되도록 새로운 코너를 신설한다.
또, 어린이들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추구하기 위해 다음날 주제를 미리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알고 싶고, 놀고 싶은 내용을 ‘방과 후 놀이’로 신청 받아 프로그램 구성에 적극 반영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다정한 새로운 힘쌤이 등장한다. 힘쌤의 신나는 ‘힘센 체조’로 씩씩하게 하루를 열고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로 지친 어린이들의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더욱 알찬 내용으로 꾸며진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 시즌 2는 6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되며, 7월 23일까지 EBS 1T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