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 진종오 공동 위원장)와 화이트타이거즈(대표 이종선)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은 지난 12월 22일(금), 한국관광공사 서울본부에서 진행되었으며 화이트타이거즈 이종선 대표, 조직위원회 진종오위원장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 개최 준비를 위한 홍보 및 응원에 대한 협조를 약속하였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개그맨 정찬우를 단장으로 하여 경기장을 찾아 국경 없는 응원을 펼쳐 주위의 시선을 끌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500여개 이상의 응원 영상을 자체적으로 찍어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화이트타이거즈의 이종선 대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와 응원 노하우를 살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홍보할 것이며, 참가국에 대한 국경 없는 응원도 변함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치뤄지는 대회인 만큼 세계 청소년들에게 K-문화를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미래를 열어나갈 청소년들의 축제인 만큼 온 국민 개개인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홍보대사가 되어 대회를 홍보해 주셨으면 좋겠고, 경기장을 방문하셔서 대한민국은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을 위해 응원을 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 진종오 공동위원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화이트타이거즈의 대회에 대한 열정적인 홍보와 국경 없는 응원에 감명 받았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회에 대한 홍보와 응원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리며, 대회 홍보에 많은 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 1. 19. ~ 2. 1.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며,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15종목) 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선보인다. 대회 입장권은 11월 11일부터 티켓팅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매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