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예탁결제원과 업무 협약 체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한국예탁결제원과 손잡고 영화제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부산국제영화제와 한국예탁결제원 업무 협약식이 바로 오늘 9월 1일(금) 한국예탁결제원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강승아 부산국제영화제 운영위원장 직무대행과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및 기관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 및 부산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5천만 원을 공식 후원, 영화제의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전면 지원한다.
지난 6월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지역 문화예술 진흥 및 문화접근 기회 보장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3천만 원을 후원, 문화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전시회, 뮤지컬 등 각종 문화행사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부산국제영화제라는 부산 최대의 문화예술 행사를 후원하여 한국의 우수한 문화가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부산 지역의 발전에도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한데 이어, 강승아 부산국제영화제 운영위원장 직무대행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를 맞이하면서 부산 소재의 예탁결제원과 같은 기업의 후원은 너무나 큰 힘이 된다. 올해 처음으로 함께 하게 된 한국예탁결제원의 후원 결정은 그런 면에서 상징적이며,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 나가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4일(수)부터 10월 13일(금)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